안녕하세요. 언리얼엔진 공인 교육기관 어소트락입니다.
오늘은 UnrealEngine을 처음 접하고 배우길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가장 기본적인 실행 방법 및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방법을 공유드리려 합니다.
하나씩 따라해 보시며 차근차근 익혀나가시길 추천드립니다.
1. 언리얼엔진 실행 방법
1-1) 에픽게임즈 런처 실행 및 언리얼엔진 설치
ⓐ가장 먼저 해당 주소로 접속해주세요. www.unrealengine.com
ⓑ 언리얼엔진에 엑세스 하기 위해서는 먼저 에픽게임즈 런처가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 그 다음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및 로그인 후, 런처를 다운하고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 후 엔진 버전 옆에 + 버튼을 누르고 언리얼엔진 설치를 시작합니다.
1-2)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비주얼 스튜디오는 통합 개발 환경으로 언리얼엔진과 함께 연동하여 개발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코드를 쉽게 수정하고 컴파일하여 즉시 확인이 가능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언리얼엔진 5와 호환되는 Visual Stduio(이하 VS) 는 VS 2019 이후버전 부터이며, VS 는 커뮤니티 버전으로 설치하되 라이센스를 꼭 확인하고 알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최신 버전이 아닌 과거 버전을 원하는 경우 ‘Visual Studio Dev Essential’ 페이지 참고)
커뮤니티 라이센스 가이드 확인 ▶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
ⓐVS를 사용한 언리얼엔진 개발을 위해서는 다음 워크로드 옵션을 설치해야 합니다.
✔.NET desktop development |
✔Desktop development with C++ |
✔Universal Windows Platform development |
✔Game development with C++ |
설치 방법은 하단 이미지를 참고 해주세요.
1-3) 프로젝트 생성
ⓐ기본 프로젝트는 게임으로 설정, 블루프린트와 C++은 어느 것을 선택해도 무관합니다.
생성한 프로젝트의 로딩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위치를 SSD로 설정된 드라이브로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프로젝트 이름을 정했으면 생성을 누릅니다.
ⓑ그 다음 프로젝트가 켜지면, 생성된 폴더로 가서 비주얼 스튜디오 솔루션을 생성합니다.
<추가 참고 사항>
마켓플레이스 : 에픽게임즈 자체적으로 만들었거나 다른 사용자들이 올린 에셋들을 구입하거나 다운로드하는 공간입니다.
웹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에픽게임즈 런처를 통해 들어갈 수 있으며, 고퀄리티의 무료 에셋들과 매달 고가의 무료 에셋들이 올라오기 때문에 자주 확인하여 많은 도움을 얻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 언리얼엔진 강의에서는 기본 기능 및 에디터 조작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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