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은 게임 뿐만 아니라 다양한산업에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게임, 영화, 광고, 건축, 애니메이션 등 수많은 콘텐츠가 생산 되었고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 강력한 플랫폼을 활용 하기 위해서 많은 지식이 필요 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이러한 정보 및 교육을 습득하기가 외국보다 힘든게 현실입니다.
그런것을 인지 하였는지 에픽게임즈에서는 19년 8월부터
언리얼 공인 트레이닝 파트너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전부터 교육협력기관을 공개 하였지만 전문대 이상 학점을 부여할 수 있는곳에 한정되어 있었고
한국에는 지금 현재에도 한곳도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더 전문적이고 실무를 반영하기 유리한 교육기관에게
에픽게임즈에서 공인하여 이러한 부분을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을 19년8월 신설하였습니다.
Unreal Authorized Training Centers (UATCs) 과 Unreal Authorized Instructors (UAIs)
공인교육기관과 공인강사를 에픽게임즈에서 심사하여 자격을 부여합니다.
아직 게임프로그래머를 위한 공인기관이 존재 하지 않다고 합니다.
어소트락게임아카데미에서 21년 1월 게임프로그래머 양성을 위한 언리얼커리큘럼에 대한 미팅을 하였습니다.
앞으로 언리얼교육에 대해 한걸음 앞서는 교육기관이 될 전망입니다.
'정보 & 소식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강의 #1, UnrealEngine 실행 및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방법 (0) | 2024.04.15 |
---|---|
언리얼엔진5 얼리 액세스 (0) | 2021.05.27 |
언리얼엔진4 버추얼프로덕션을 이용한 2020 크로스파이어 세계대회 참여 어소트락게임아카데미 (0) | 2021.01.06 |
언리얼엔진4 C++ 코드를 이용한 메쉬 로딩 (0) | 2018.12.17 |
언리얼엔진4 Component, StaticMesh 에셋 설정과 UPROPERTY매크로 활용 (0) | 2018.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