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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왜 기대해봐도 좋을까?

 

안녕하세요. 게임아카데미 어소트락입니다.

지난 2일 넥슨이 퍼스트 디센던트를 출시하며 국내외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해당 내용을 총정리함과 동시에 게임 설명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SF 판타지 3인칭 협동 슈팅 액션 RPG 게임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기실 수 있는데요. 지난 7월 2일 출시되어 현재까지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주요 스토리>

1) 과거, 인류는 '에테르'라는 에너지를 이용한 문명을 발달시켰지만, '카오스'라는 악의 세력에 의해 멸망합니다.

2) 수백 년 후, '계승자'라고 불리는 일부 인간들은 에테르의 힘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되찾고, 잃어버린 잉그리스 대륙을 되찾기 위한 여정을 떠납니다.

3) 플레이어는 계승자가 되어 다양한 적들과 싸우고, 다른 계승자들과 협력하며 잉그리스 대륙을 수호해야 합니다.

​이처럼 넥슨 퍼스트 디스던트에서는 해당 스토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액션, 총기를 이용해 전투를 즐길 수 있는데요. FPS의 액션과 RPG의 육성이 결합해 지속적인 아이템 파밍을 지원하여 꾸준한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어 기대감을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출시 이후 흥행과 더불어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

앞서 말씀드렸듯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는 '루트 슈터' 장르입니다.

(*루트 슈터: 슈팅 게임과 RPG 요소가 결합된 장르의 게임)

 

탐험하는 재미, 아이템 파밍, 캐릭터 성장과 같은 기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세계관에 걸맞은 고퀄리티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고 밸런스를 조절해야 하는 고난도이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많은 개발사들이 도전하기 꺼려 하는 종류 중 하나이기도 할뿐더러 해당 게임이 큰 주목을 받게 된 이유도 이 때문이라 예상됩니다.


3. 넥슨이 이런 어려운 장르를 성공적으로 구현할 수 있었던 이유

그렇다면 넥슨이 어려운 장르였음에도 불구 퍼스트 디센던트를 성공적으로 구현해낼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언리얼엔진5를 사용해 개발되었기 때문인데요.

언리얼엔진5의 직관적인 블루프린트 시스템과 사실적 구현을 위한 다양한 개발 도구를 활용함으로써 개발 기간을 빠르게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 환경을 보다 고품질로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루트 슈터 장르는 방대한 콘텐츠를 구현하고 이를 꾸준하게 유지, 운영할 수 있는 능력 또한 주어져야 하는데요. 이 역시 대규모 월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언리얼 엔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또한, 언리얼 엔진 주요 기능 특성상 개발자에게 보다 효율적인 테스트와 수정 환경을 제공하니 여러 방면으로 도움받을 수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처럼 오늘은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현재까지의 반응과 호평을 보아서는 앞으로도 흥행을 기대해 볼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넥슨이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언리얼 엔진은 앞으로도 많은 게임 개발사에서 사용될 것이 분명한데요. 그러니 게임 개발자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앞으로 언리얼 엔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게임 개발자를 준비하는 분들 중 해당 글을 읽고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생기셨을 경우 언제든 하단 게시글을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전액 무료 교육과정을 비롯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드리며 오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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