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Blender 라는 3D 그래픽 제작 소프트웨어에 대해 관심있게 바라보고 있다.
16년도에 무료라는 이유로 접해보았지만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
2.8버전부터 대격변이 있던것으로 보인다.
3D 모델링 제작은 기본으고 CG 부터 VFX 등을 파워한 물리시뮬레이션으로 제작가능하다
www.blender.org/press/microsoft-joins-the-blender-development-fund/
후원기업들을 살펴보면 수많은 기업들이 후원을 하는 중이고 이번 20년7월 마이크로소프트도 후원에 동참하였다.
다른 나라들의 3D 관련 콘텐츠 제작시 Blender를 사용하는곳이 늘고 있는 추세이고
우리나라는 아직 움직임이 보이지 않는 추세이지만
앞으로의 전망은 무료에다 현재 사용중인 유료 프로그램보다 더 파워한 기능을 장착하게 될 Blender에 주목하면 좋을거같다.
/노근석, assortrockp@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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