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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머가 되는 방법 테크트리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테크트리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게임 문화가 3~40년 되어 가는 시점에서 다른 문화보다 역사가 짧은 편인 만큼 과도기를 겪고 있는것 같습니다.


게임프로게이머와 혼동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이시더라고요 아직까지는



 



요즘에는 광고도 많이 노출이 되고 대회나 이런 이슈들 덕분에 많이 게임문화가 많이 대중화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게임프로그래머가 아닌 게임프로게이머가 더 각인이 되어 있죠


간략히 제 소개를 하자면 저는 게임프로그래머였고 게임엔진을 주로 개발/보완을 하는 일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게임프로그래머라고 소개를 하면 부정적으로 바라보시는 경우도 있더군요


여튼 우리는 열정과 게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게임프로그래머라는 직업을 꿈꾸고 선택하게 되었을것입니다.


게임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까요




 



근본적인 질문을 던져놓고 이것을 풀어가는식으로 가보겠습니다.


1. 게임은 무엇으로 만드는걸까


2. 게임회사는 어떤 인재를 원하는가


3.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게임은 무엇으로 만드는 것일 까요 주로 C++을 베이스로 윈도우기반에 제작을 합니다.


다른 언어보다 가볍고 메모리를 사용자가 컨트롤할수 있어서 C++을 다루고 윈도우운영체제를 거의대부분 사용하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의문을 가질수 있습니다. 유니티는 C#이나 JAVA로 제작하는것이 아닌가? 안드로이드는 JAVA로 개발하는데


반대로 질문을 던져보겠습니다. C#이나 JAVA를 배운사람이 C++을 배우는 시간이 빠를지


C++을 배운사람이 C#이나 JAVA를 배우는것이 빠를지 그리고 유니티라는 엔진이 평생 갈것인가


유니티 언급도 안하면서 JAVA배우세요 하는 글은 진짜 무시하셔야합니다. 


회사에서 C++을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을 유니티 개발에 투입할경우 일주일이면 C#과 유니티를 어느정도 다룰수 있다 라고


예상 합니다. 어느정도 기대치가 1주일이라는 것이죠 그리고 유니티 개발을 하는 회사라도 유니티 우대 라고 써있지만


C++시험 보는곳도 많습니다. C++이 게임에서는 필수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게임회사 는 어떤 인재를 원하는가 무엇이든지 하면 된다라는 마인드로 해내는 사람이겠지요


그런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C++로 상용엔진의 기능을 구현해보면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되느냐


무엇이든지 하면된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어떤 플랫폼 어떤 기능 어떤 언어를 스크립트로 붙이는지 어떤 이슈를 처리하는가


모든것을 해보기때문이지요 


이렇게 되려면 무엇을 준비 해야될까요




C / C++

자료구조 / 알고리즘

WINAPI

MFC

서버

DIRECT2D

DIRECT3D

고급랜더링(HLSL 쉐이더)


이정도 준비하면 되겠군요


이환경으로 자체엔진을 제작하여 툴을 만들고 게임을 제작해보면 되겠습니다.


양이 많아 보이죠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분야와는 다르게 게임하나만 만들어 낸다면 취업하는데는 다른데보다


쉽지 않을까요


학벌 스펙 자격증 입상경력 이런거 필요없습니다.


열정을 가지고 게임을 만들어내면 됩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이게 다인 게임프로그래머이지만


자유롭게 내가 하고싶은일을 한다는것 이건 크다고 생각합니다.


게임프로그래머를 꿈꾸시는 분들 화이팅!



저희와는 관련이 없지만 김포프님이 말씀하시는 게임프로그래머 테크트리인데 제 생각과 비슷해서 링크해봅니다.

이분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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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 교대역근처 게임프로그래머 전문 취업 교육기관 어소트락 게임프로그래밍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