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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라는 한계를 벗어나는 게임엔진 언리얼엔진5

에픽게임즈의 언리얼엔진은 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엔진으로 출발했습니다.

언리얼엔진3 시절부터 많은 게임사들이 언리얼엔진을 활용하여 고퀄리티 게임을 출시해왔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언리얼엔진4로 넘어오면서 부터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여전히 언리얼엔진4를 이용하여 많은 게임사들이 게임을 제작하여 서비스를 했습니다.

하지만 에픽게임즈는 게임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분야에서 언리얼엔진이 사용되길 기대했습니다.

리얼타임 렌더링의 특성을 살려 건축, 물류, 자동차, 방송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을 시도하여 현재의 언리얼엔진은 게임만이 아닌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엔진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어소트락 게임아카데미도 국내 유일의 언리얼엔진 공인 교육 센터로써 현대자동차, 포스코, KBS, CJ ENM 등 언리얼엔진을 활용하여 방송,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건축 분야에서도 디지털 모델하우스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분야로 넓혀가는 언리얼엔진의 행보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