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원, 게임프로그래머 취업 전문 교육기관 DirectX11/12 자체엔진 게임개발과정,서버프로그래밍,자료구조,알고리즘,유니티,언리얼 게임학원, 언리얼학원 언리얼 엔진 5 주요 기능 하이라이트
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엔진 5 주요 기능 하이라이트

올해 초 언리얼 엔진 5가 출시되고 반년 정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언리얼 엔진 코리아 공식 유튜브에서 언리얼 엔진 5 주요 기능들을 하이라이트로 설명해주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영상 내용을 주요 내용 2가지를 설명해드리면 먼저, 나나이트와 버추얼 섀도우 맵을 이용하여 대규모 지오메트릭 디테일을 자랑하는 게임과 리얼타임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지원해주고 있고 루멘을 이용하여 다이나믹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및 리플렉션 시스템을 이용해 직접광이나 지오메트리의 변화에 따른 간접광을 즉시 반영하는 씬을 쉽게 제작할수 있습니다.

모델링 툴세트가 확장되어 에디터 내에서도 다양한 모델링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예전보다 더 다양하고 편리하게 모델링을 수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 외에도 메타사운드나, 애니메이션 부분의 변경 사항들 해상도적인 부분과 월드 파티션 시스템등 다양한 내용들이 담겨져 있으니 언리얼 엔진 5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영상을 보시면 간략하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jcSJX_sMM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