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비대면이 일상이 되며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메타버스가 큰 화두로 떠올랐는데요.
시간이 지나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서비스들도 나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홀로렌즈2를 이용해서 메타버스 교육플랫폼을 개발한 업체도 생겨나게 되었네요.
게임분야의 특성으로 인해 단순히 zoom을 이용해서 화면공유를 하는것보다 더 효율적으로 홀로렌즈2를 쓰고 강의를 진행하면서 3차원 물체들을 직접 서로 보면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교육 플랫폼인데요.
VR이 아닌 MR을 사용하기 때문에 가상의 이미지와 실제 이미지를 겹쳐서 설명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확장성이 더욱 뛰어난 장점도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을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점점 비대면이 활성화 되면서 다양한 서비스들이 등장을 하고 있는 만큼 게임 교육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기대가 되네요.
롯데 그룹에서도 언리얼엔진을 이용한 메타버스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다양한 기업들이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만큼 앞으로 나올 여러 메타버스 서비스를 이용해볼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됩니다.
VR, MR, AR, 일반 PC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