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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회사 채용요건으로 알아보는 게임프로그래머 되는법 - 어떤 인재를 원하는가?

게임회사가 원하는 인재는 무엇일까?

그리고 게임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무엇을 공부하고 준비해야 할까?


17년 하반기 주요회사의 채용공고를 취합하고 요약하여 답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채용공고내용 그대로 정리해놓은 자료입니다.

자료 그 다음 요약정리 순서대로 보시겠습니다.

크게 지원자격과 우대사항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지원자격에 미달 한다면 우대사항은 볼것도 없겠죠

하지만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의외로 고급기술을 요하는것이 아닙니다.

가장 많은 순서대로 요약하겠습니다.


지원자격 요약

1. C++, 객체지향프로그래밍 능력

2. 커뮤니케이션 능력

3. 게임 많이 해보신분

4. STL, 자료구조, 알고리즘

5. 적극적인 자세

6. 네트워크 지식

7. Win32 Api, DirectX, Visual Studio 사용능력


이정도로 요약할수 있겠네요


우대사항

1. 게임개발경험

2. 상용엔진 경험

3. 컴퓨터그래픽스, Directx 등 지식

- >  하나로 요약하자면 경험




결론


준비할것

1. C++ 및 객체지향 언어에 대한 마스터를 해야한다. -> 이것은 왕도가 없음 많이 쳐보자

2. 많은 경험이 있어야 한다. -> 무작정 많이 만들어볼것

3. 의사소통 -> 팀프로젝트 많이 해보면서 내 의견을 잘전달하고 남의견을 잘들어 문제를 해결해본다.

그리고 원만히 그리고 능률적으로 프로젝트 완성을 해본다.


그런 인재가? 어떻게? 위의 요건대로 스토리로 말하자면

게임개발 경험 있고 C++ 잘하는 사람이 작업하다가 문제가 터졌다

누구 업무의 경계가 애매한 상황 잘잘못 니일 내일 따지기전에

내가 나서서 능동적으로 해결하고

그 부분에 대해 원할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으로 잘 설명하고 일처리를 한다.

또한 고질적인 버그 및 최적화 리팩토링을 알아서 한다.

기획 및 디자이너의 일능률이 오를 수 있도록 툴 작업을 하든 무엇이 던지 노력한다.

그리고 내가 만드는 게임을 사랑해서 많이 플래이도 해보고 재미있게 즐긴다.

그리고 항상 멈추지 않고 열정이 있게 최신기술에 대해 탐구하여

회사 프로젝트를 개선하도록 노력한다.



체계적으로 준비하는방법

과정 내내 C++로만 작업 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이런 순서로 공부하시면 되겠습니다

과정 마다 게임을 많이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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